안녕하세요?
Manta Ray 입니다.
아내와 함께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인삼주를 담근후에 먼 훗날 우리 아이가 결혼할 배우자를 데려오면 그 날을 기념하며 개봉을 하자고 말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인삼주는 그렇게 오랫동안 담그는 술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잠시 잊고 살고 있던 중 우연히 어머니께서 지인으로부터 고려인삼을 선물받아 일부는 홍삼으로 달이고 나머지를 가지고 아내와 함께 아버지 생신에 개봉을 목표로 인삼주를 담그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많은 담금주 중에서 비교적 간단한 "인삼주 담그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 인삼주란?
인삼주는 말 그대로 인삼에 소주를 부어 익힌 술을 말합니다. 마른 인삼 또는 수삼을 이용해 담그는 술이며 짧게는 1개월, 길게는 0.5년 ~ 3년 이상 익혀서 마실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은 익혀도 사실 별 효능이 없다고 합니다.
■ 인삼주의 추천 복용법 및 효능
인삼주는 소주나 양주와 마찬가지로 인삼주만을 잔술(Shot)로 마실수도 있으나 다른 술과 혼합하여 칵테일 형태로 마셔도 향미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삼은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신체보온효과가 있으며 신경쇠약이나 히스테리 그리고 병약자에게는 강장제 또는 이뇨제로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인삼주에 필요한 재료
인삼주에는 특별한 재료는 필요하지 않고 오로지 술과 인삼 또는 수삼 그리고 담글 용기만 있으면 됩니다.
1. 인삼 또는 수삼 : 5~6뿌리
2. 담금주(소주) : 인삼의 2~2.5배 가량 필요
3. 담글 용기(유리)
■ 인삼주 담그는 방법
1. 우선 담글 용기를 깨끗하게 소독합니다. 소독방법은 냄비 또는 후라이팬에 물을 끓이고 5~10분 가량 용기를 뒤집어 놓고 소독하면 됩니다. 이 때 플라스틱 용기는 이 방법을 이용하면 녹아서 찌그러져 못 쓰게 되니 가능하면 유리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담금주로 닦아서 소독을 하면 됩니다.
▼▼▼ 담글 용기 소독 ▼▼▼
2. 이제 인삼을 준비하면 되는데 마른 인삼은 깨끗하게 씻어서 말리면 되고 수삼은 그대로 씻어 물기를 뺀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인삼의 뇌두(머리)는 따야 한다 또는 사포닌이 많아서 안따도 된다등 의견이 분분하여 무엇이 정답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제거하고 담그도록 하겠습니다.
▼▼▼ 인삼 씻기 ▼▼▼
▼▼▼ 깨끗하게 씻은 후 ▼▼▼
▼▼▼ 인삼 뇌두 제거 ▼▼▼
3. 마지막으로 준비된 인삼을 용기에 담근 후 담금술(소주)를 용기에 채우면 됩니다.
▼▼▼ 담금술(30%) ▼▼▼
▼▼▼ 용기에 담근 후 담금술을 채움 ▼▼▼
4. 이렇게 완성된 인삼주에 최근 구매한 브라더 라벨기를 이용해서 담근 날짜를 붙여 놓았습니다. 브라더 라벨기 후기는 저의 다른 포스팅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인삼주 담그기 완성 ▼▼▼
■ 주의할 점
인삼주를 담글 때 중요한 점은 병 소독입니다. 병 소독을 제대로 하지 않을 시 내용물이 썩어서 마시지 못하게 되므로 이 점을 가장 주의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병을 밀봉하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10분 ~ 15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인삼주 담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저희는 올해 6월에 돌아오는 아버지 생신날 개봉을 할 예정입니다. 부디 썩지 않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인삼주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anta Ray
센트룸 어덜트 저렴하게 구입하기 ( How to buy Centrum Adult at best price ) (0) | 2017.02.19 |
---|